Wiimote의 등장은 키보드와 마우스로만 연결되던 컴퓨터와의 인터페이스를 한차원 높여주었다.
Accelometer, Bluetooth 등 분명 기존에 존재하던 기술들이지만 이것들을 잘 조합해서 일반인이(사실은 개발자들이)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열어 주면 어떤 현상이 발생하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.
[관련 사이트 정리]
Johnny lee 홈페이지 : 화이트보드, 3D glasses 등 어플리케이션 제공. 이 친구를 통해 Wiimote의 세계에 입문했다..
WiiLi.org : 원래 Wii 해킹(Wii에 Linux 포팅)을 주로 다루는 사이트인데 이곳에서도 Wiimote를 다룬다
이곳에서 GlovePIE, Wiinmote, (스크립트 기반 Device 신호 변환 환경 제공. 초보자에게는 가장 좋은 환경) 그밖의
라이브러리를 구할 수 있다.
WiiBrew : Wii 스펙 등을 자세히 소개해 놓은 곳. Wiimote 섹션에 들어가면 라이브러리 등도 구할 수 있다.
WiimotLib(Managed Library for Nintendo's Wiimote) : C#용 라이브러리 제공. 요즘 이걸로 코딩하고 있는데, 샘플 프로젝트
를 보면 금방 이해할 수 있는 구조다.
WiiFlash : Flash에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제공. 서버모듈을 별도로 구동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, 그래도 플래쉬 개발자
라면.....
Wii Device Library : 또다른 C#용 라이브러리. WiimotLib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, 보다 직관적이고 Wiimote 자동 인식 샘플
이 포함되어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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