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 Android 단말의 분포를 파악할 수 있는 Device Dashboard 가 있습니다.
http://developer.android.com/resources/dashboard/platform-versions.html
14일동안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한 단말을 기준으로 측정하는데,
개발자들은 이를 통해 어떤 단말과 어떤 해상도를 기준으로 개발할 지 판단할 수 있지요.
지난 주까지는 버전별 dashboard만 있었는데, 해상도가 추가되었네요....
아래 데이터는 2010년 5월 17일 기준이라고 합니다.
우선 버전 별로 보면 지난 3월에 비해 2.1 의 비율이 상당히 많이 올라간 걸 알 수 있습니다.
마켓쉐어에서 아이폰을 앞질렀다는 얘기가 사실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..
스크린별은 버전과 거의 매핑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,
대략적으로 1.5, 1.6 은 HVGA (320x480), 2.0 이상 단말은 WVGA(480x800)나 FWVGA(480x854)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.
그나저나 iPhone 4G 해상도가 960x640라는데, 이 해상도를 기존 안드로이드 단말에서의 해상도 체계에 반영하려면 혼선이 생기는건 아닐지 우려가 됩니다.
그럼....14일 후에 데이터가 어떻게 바뀔지 기대.......
http://developer.android.com/resources/dashboard/platform-versions.html
14일동안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한 단말을 기준으로 측정하는데,
개발자들은 이를 통해 어떤 단말과 어떤 해상도를 기준으로 개발할 지 판단할 수 있지요.
지난 주까지는 버전별 dashboard만 있었는데, 해상도가 추가되었네요....
아래 데이터는 2010년 5월 17일 기준이라고 합니다.
Android Platform | Percent of Devices |
---|---|
Android 1.1 | 0.1% |
Android 1.5 | 34.1% |
Android 1.6 | 28.0% |
Android 2.0 | 0.2% |
Android 2.0.1 | 0.4% |
Android 2.1 | 37.2% |
우선 버전 별로 보면 지난 3월에 비해 2.1 의 비율이 상당히 많이 올라간 걸 알 수 있습니다.
마켓쉐어에서 아이폰을 앞질렀다는 얘기가 사실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..
스크린별은 버전과 거의 매핑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,
대략적으로 1.5, 1.6 은 HVGA (320x480), 2.0 이상 단말은 WVGA(480x800)나 FWVGA(480x854)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.
그나저나 iPhone 4G 해상도가 960x640라는데, 이 해상도를 기존 안드로이드 단말에서의 해상도 체계에 반영하려면 혼선이 생기는건 아닐지 우려가 됩니다.
그럼....14일 후에 데이터가 어떻게 바뀔지 기대....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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